SAT/ACT 시험을 봐야하는지..안봐도 되는지.. Davidedu 대학입시 교육단톡방 내용중..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질문답변

SAT/ACT 시험을 봐야하는지..안봐도 되는지.. Davidedu 대학입시 교육단톡방 내용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Davidedu 작성일 22-05-14 09:59 조회 427 댓글 0

본문

SAT/ACT시험을 봐야하는지, 안봐도되는지..

어제 저희 Davidedu 입시정보 교육단톡방에서 이 부분에대해 상세파일을 첨부하여 말씀드렸었는데요,, 내용중 일부를 copy하여 올려드릴께요..
(저희가 단톡방에 올려드리는 입시정보나 교육정보, 참여하신 학부모님의 의견들은 단톡방을 제외한 다른 곳에선 정보공유를 하지 않읍니다
입시정보를 원하시면 단톡방으로 참여해주세요)

"SAT/ACT 시험성적을 대학에 제출하는 것에대해 대부분의 대학들이 본인의 선택에 맡기고있고 아예 SAT/ACT성적을 보지않겠다(blind)라고 공표한 대학은 위 파일에 나열되어있듯이 몇 학교 외엔 없다는 것입니다.
팬데믹을 경험하며 학교의 대면수업이 온라인수업으로 전향되며 나타난 현상은.. 학생들의 성적이 대면수업때와 달리 평균GPA성적이 많이 하향되었으며 수능시험성적 제출도 본인선택에 맡긴다면 대부분의 학생들 성적이 서로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상황에서 고득점의 SAT성적과 엑스트라 커리큘럼등의 GPA말고도 본인을 부각시킬 요소가 많으면 많을수록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수있는 확률은 그만큼 더 높아지지요..
그렇기때문에 오히려 지금같은 입학시즌엔 SAT성적을 제출하여 경쟁력을 높이는것이 현명한 판단이될것입니다.
그리고 아울러 컬리지 에세이의 중요성은 (펜데믹전부터)예전과 달리 굉장히 높아졌으며 다른부분이 좀 부족하더라도 에세이가 훌륭하다면 대학합격률도 높아졌읍니다.
컬리지에세이는 일반 일기형식의 에세이가 절 대 아닙니다.
절대 내 입장이 아닌 에세이를 검토하는 시험관입장에서 읽는 스킬을 가지고 그들이 원하는 문장과 생각을 써야한다는것이 큰 관건이지요..
컬리지 에세이를 소홀히하시면 안됩니다"



개인의 안전을 위하여 사적인 일상의 사생활이나 비지니스, 교육과 입시정보에 관련되지 않은  대화는 하실수 없으시며 따라서 기존의 카톡 프로필로 대화에 참여하실 수 없읍니다.

저희 채팅방에 가입시 카카오톡 프렌즈에서 자동으로 프로필 사진을 제공해 드리는데 그것을 사용하시며 닉네임을 정하시고 단톡방에 아이디는 "닉네임/거주지역/자녀나이"의 순서로 아이디를 만들어 주세요


학부모님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단톡방 방장 : 데이빗 리 (DavidEdu원장 ,전직 고등학교 교사)

                  -이력 :

                  *시카고 대학교 졸업/ 생물학 전공

                  *아틀란타 라디오 교육방송 고정 게스트

                  *중앙일보 교육 연재칼럼

                  *고등학교 교사 재직  수학/ 생물학/ SAT 강의

                  *Northview High School KPTA 대학입학 세미나 강의 2015-2019

                  *David Edu 컬리지 어드미션 컨설팅 2017- Current

                  *David Edu SAT/ACT입시전문학원 운영 -  2007- Current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12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https://gtksa.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