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자려고 누우면 기침이 심해져요, 도와주세요ㅜㅜ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질문답변

밤에 자려고 누우면 기침이 심해져요, 도와주세요ㅜ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CHkeem
댓글 17건 조회 2,718회 작성일 23-05-20 05:14

본문

안녕하세요 둘루스 7년째 거주중인 30대 초반의 남자입니다.

정확히 한달 반정도 전 쯤 부터 낮에 기침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첫 1주정도는 낮에 마른 기침만 하는 정도 였던거 같아요. 왜 기침하는진 몰랐지만 대수롭지 않게 콜록거리며 지냈습니다.

그리고 1주가 지나며, 그 이후로 낮에 기침을 그렇게 엄청 심하게 하진 않고 말을 많이 한다거나 그러다 보면 몇번 하는정도로 낮에 하는 기침은 줄었습니다.

근데 그로부터 지금까지 밤에 잠자려고 눕기만 하면 목에서 스믈스믈 간질간질 하더니 작게 콜록 한번 하게되면 점점 심해져 큰 기침으로 이어지곤 합니다.

첫 기침시작 기간으로부터 1달 조금 넘은 지금은 낮에는 거의 기침을 안합니다. 근데 위에 말씀드린것 처럼 자려고 눕기만 하면 기침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기침이 시작되면 얼른 일어나 의자에 앉습니다. 그렇게 물을 마셔주며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잠잠해지고요...

그래서 잠에 들기위해선 일부러 책상에 앉아 컴퓨터로 유투브를 밤늦게까지 보고 게임을 하면서 일부러 몸을 졸리게 만들어 침대에 눕자마자 10분안에 잠에 들수 있는 상태를 만들고 나서 침대에 눕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는 시간이 늦춰져 어떨땐 아침 7시가 넘어서 잠에 든적도 있네요, 이로인해 생활패턴이 많이 미뤄졌습니다. 기침때문에 주로 6~7시에 잠들때도 있다보니 오후 12시쯤 일어나기도 하고요,

기침의 종류도 처음 눕자마자 10분 정도 후 쯤 부터 시작되는 작은 기침은 말그대로 작은 콜록 기침인데 작은 기침을 무시하고 계속 누워있으면 그 이후로 점점 강한 기침을 하게됩니다. 참을수도 없고 참아보려 하면 발작하듯 터져나와 정말 내장이 튀어나올 정도의 기침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큰 기침을 하고나면 가슴이 아프고 숨쉴때 목에서 색색 소리가 나올정도로요...


인터넷으로 한달동안 찾아본 결과, 역류성 식도염, 후비루, 알러지, 천식 등등 원인이 될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먹은게 거의 없거나 마지막 식사가 적어도 눕기 6시간 전인걸 보면 역류성 식도염은 아닌것 같기도 하고요, 후비루 인가 싶어서 최근에 비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염수 코 세척 방법도 배워 열심히 하고있고요.

기침 2주정도 됐을때 스와니에있는 한 병원에 갔는데 처방받은 먹는 기침약, 항생제, 코에뿌리는 약(아마 알러지 약인듯 싶은데 Fluticasone Propionate 이라고 써있네요), 그리고 먹는 알러지약 (Levocetirizine 5 mg) 먹고 있습니다. 기침약이랑 항생제는 다 먹은지 오래고 코에뿌리고 먹는 알러지약만 지금 먹고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요전까지 꽃가루가 심해서 알러지 반응인걸까요? 7년 지내면서 꽃가루가 심한걸 봤지만 기침을 한적은 없었거든요..

기침 시작하고 병원 진료받기 전 한 한인 약국을 갔을때 기침약을 달라며 증상을 말씀드리니 약사님께선 크로거에서 파는 알러지 약을 먹으면 될꺼다 라고 말해줘서 알러지 인줄만 알고 있는데, 처방 약을 열심히 먹는데도 낫지 않고 이렇게 오래 되니 너무 불편해서요.

그래도 이제 낮에는 전혀 기침 안하고 밤에 누웠을때만 기침을 시작 하는거 보면 많이 나아진것 같긴 합니다만 누웠을때 시작하는 기침은 뭔가 나아지는것 같지 않아 걱정이네요.


기침을 시작하면 목이 간질간질하며 기침 했을때 목에 살짝 가래같은게 껴있는 느낌이라 침을 뱉어보면 색깔없는 투명하고 점성이 약간 있는 가래같은게 뱉어집니다. 이것때문인가 싶어 기침하고 생기는 가래들을 삼키지 않고 뱉기도 합니다. 평상시엔 목에 이런게 전혀 생기지 않아 뱉지 않는데 눕고 기침 시작되면 목에서 생기네요. 이거 때문에 기침을 하게 되는걸까요 아니면 기침을 해서 생기는 걸까요..

마음같아선 병원을 다시 한번 가보아 이런 증상을 말하며 다시 진찰받고 싶지만 2주전 내과 방문을 마지막으로 지금 보험이 사라져 병원 방문이 힘든 상황입니다.



누우면 생기는 기침을 없애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Arisoo님의 댓글

Arisoo 작성일

혹시 의사. 약사. 한데 가시던지 아시는분 계시면  이 약 처방 받아서 복용 해보세요.
내가 그 증상 이어서 의사가 처방 해줘서 복용 했더니 없어지네요.
한번 복용 해 보세요.(BENZONATATE 200mg)

profile_image

CHkeem님의 댓글의 댓글

CHkeem 작성일

병원을 갈수 있을지 모르겠어서 처방받아 약을 받을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profile_image

아마도님의 댓글

아마도 작성일

Ginger Root Capsules
(아마존 에서 팝니다)
아침 저녁으로 한알 씩 복용하세요

profile_image

CHkeem님의 댓글의 댓글

CHkeem 작성일

답변 감사합니다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profile_image

eoqkr님의 댓글

eoqkr 작성일

저는 ClearLungs EXTRA STRENGTH (RIDGECREST) 아마존에서 구매해서 아침 2알씩 한 3개월 먹고 효과 밨어요. 기침 너무 힘든데 고생이시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profile_image

CHkeem님의 댓글의 댓글

CHkeem 작성일

강한 약 같아보이는데 3개월이나 드시고 나았다니 심하셨나 보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profile_image

Youngchoi11151954님의 댓글

Youngchoi111519… 작성일

도와달라고해서댓글달아줬으면고맙다고
인사정도는해야지

profile_image

콜럼버스맨님의 댓글의 댓글

콜럼버스맨 작성일

너님은 도움이나 줬어요??

profile_image

Expedition님의 댓글

Expedition 작성일
profile_image

CHkeem님의 댓글의 댓글

CHkeem 작성일

맞아요 저도 잠은 자야겠는데 누우면 기침이 나고 앉아서라도 자고 싶어 불편하게 앉아서 잠을 청하곤 했습니다.. 알려주신 약들이 첨보고 어려운 이름들로 보여 처방받고 받아야 하느게 아닌가 싶었는데 다행이 시중에서 구할수 있어 보이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조지아한인님의 댓글

조지아한인 작성일
profile_image

CHkeem님의 댓글의 댓글

CHkeem 작성일

알레그라는 제가 처방받아 먹는 알러지 약 과는 다른 종류의 알러지 약인듯 싶네요, 역류성 식도염보단 알러지쪽이 더 의심스러워 현재 먹는 알러지약을 다 먹으면 알레그라를 한번 먹어봐야 할것도 같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토끼와거북이님의 댓글

토끼와거북이 작성일

혹시, 위산역류?

profile_image

CHkeem님의 댓글의 댓글

CHkeem 작성일

위산 역류와 역류성 식도염은 확연히 다른 걸까요? 위산이 역류해 올라온다는 느낌이 뭔지 몰라 의심해 볼수 조차 없네요.. 일단은 알러지 정도로만 생각하고 치료해 보려 하고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aprilmai님의 댓글

aprilmai 작성일

저와 증상이 같아서 도움이 되고자 남깁니다
저도 그 어떤 약을 먹어도 기침을 사라지지 않아 고생 엄청 했어요. 누워있으면 더더욱 심해지죠 목이 간지러워서 ..사탕도 엄청 먹고 약도 엄청 먹었어요.
유약국에서 권해주는 감기약 "맥딤" 을 먹고 저는 굉장히 효과를 봐서 한국에서 직접 한박스 구매했어요.
한국서 구매 하기는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지만

맥딤은 기관지기침. 천식. 가래기침에 효과가 있는 약이예요
다른 한국 약국에서도 판매 하는 지는 잘 모르겠어요.
한포에 1.25예요. 3일 정도 드셔보세요.

도움이 되시기를 ...그 고통을 질  알아서..

profile_image

georgiadad님의 댓글

georgiadad 작성일

보통 이런 경우에는 Post nasal drip (알러지), 역루성 식도염, 천식 등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Fluticasone 을 처방 받으셨는데 youtube 에서 올바른 사용법을 찾아보시면 효과가 훨씬 좋아지실거에요.  Fluticasone은 스테로이드라 바로 효과가있지않고 꾸준히해주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Nasal Saline Rinse 도 병행하시면 효과가 더 좋아요.

위산이 올라오는걸 느끼지 못해도 역루성 식도염이 있을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을 개선하세요. 식후 3시간은 누우시지 마시고 매운음식, 탄산음식, 신 음식을 피하세요. 한국 남성이 위/식도암이 세계 제일위이고 미국인보다 80배 더 걸립니다.  역루성 식도염이 post nasal drip 을 악화시키기도 하고요.

위 두가지를 다 해봤는데도 나아지지 않으면 의사한테 가보세요

profile_image

토끼와거북이님의 댓글

토끼와거북이 작성일

일반적인 가정의학과(내과)에 가봐야 알 수 있거나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없을 것 같네요.

(우선 소금물로 수시로 가글해 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물을 조금씩 자주 드시면 도움이 될 것 같기는 한데..근본적인 원인을 찾는게 좋을 듯~)

위장내과를 방문해서 상담받아 보시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위장내과에서도 특별한 문제를 못 찾는다면, 아마도 신경학적/정신적인 영향일 경우도 있다고 봅니다.위장내과에서 문제가 없으면, 다음은 신경과, 그래도 호전이 없으면 정신적인 문제일 것 같습니다.
(한가지 문제를 발견하면, 그 문제에 계속 집중하게 되는 것이 사람 심리 아닐까요? 가급적 무시하시면서 다른 것에 집중하면 조금은 완화될 것 같습니다.그리고, 혼자 조용히 지내다보면 또 그것에 집중하게 되구요)

위산역류라는 것이 위장이 비워있든 차있든 상관은 크게 없는 것 같습니다.

Total 14,116건 1 페이지
질문답변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4116 별과하늘 33 09:27
14115 SRKim 45 08:41
14114 luckyhwang1 84 05:07
14113
돌 잔치 인기글N새글 댓글5
요지경세상 490 03-27
14112 낙타2 230 03-27
14111
테슬라 충전기 설치 인기글N새글 댓글1
Seph 206 03-27
14110
재외자 투표 인기글 댓글1
캔디바 226 03-26
14109 DCSB 135 03-26
14108 일하자 344 03-26
14107 ATLANTACHOSUN 437 03-25
14106
월마트에서도 약 처방이 됩니까? 인기글 첨부파일 댓글2
일하자 598 03-25
14105 PRAY4YOU 229 03-23
14104 YellowHouse 1327 03-23
14103 chkjust 1202 03-23
14102 chkjust 1070 03-23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GTKSA
회장: 김준우 president@gtksa.net
홈페이지 오류 문의: webmaster@gtksa.net
채용 문의: vicepresident@gtksa.net
광고 문의: treasury@gtksa.net
Copyright © https://gtks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