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와니 정비소 (답변입니다)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질문답변

수와니 정비소 (답변입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kinka
댓글 25건 조회 2,817회 작성일 24-03-22 21:40

본문

수와니 정비소 주인입니다.

뒤늦게 저희 정비소에 오시는 고객님들을 통해 조지아텍에 저희 정비소에 대한 불미스로운 글을 보고 답변에 대한 많은 고민후에 늦게나마 답변을 씁니다.

1. 손님 1차 방문
      A) 증상; 차 떨림, check engine light
      B) 진단; code P0301, P0303 (운전석쪽 실린더). Spark plug, ignition coil, ignition wire 테스트 하였고,
                    특히 misfire가 이동없이 3번 실린더에서 생기고 있었습니다. 실린더 컴푸레션 테스트 하였고,
                    3번 실린더가 다른 실린더에 비하여 현저히 낮았습니다.
      C) 결과; 엔진이 노후하여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였고, 그래서 엔진 교체를 추천하였습니다.
                    손님이 쓰신 글에는 엔진이 중고라고 하였는데, 이 엔진은 중고가 아닙니다. Remanufactured 엔진이고,
                    교체 견적을 손님에게 드렸고, 물론 충분히 진단결과 설명하였고, 엔진은 3년/10만 마일 워런티
                    있다고 설명드렸습니다.
                    참고로 정크야드에서 사오는 마일수 많은 중고엔진이 아니고, 엔진전문 미국 회사에서 remanufactured한
                    엔진입니다.

2. 손님 2차 방문
      A) 증상; check engine light
      B) 진단; 손님이 차 픽업후 3천마일 후에 check engine light로 오셨습니다.
                  Scan 하였고 code는 knock sensor code였습니다. 저희가 교체한 엔진에는 문제가 없었고,
                  knock sensor wiring test후에 문제가 없어서, sensor 문제로 판단 Knock sensor를 딜러 부품으로 교체하였고,
                  그래도 계속해서 같은 코드가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차에 있는 컴퓨터 ECM을 교체하였습니다.
      C) 결과; ECM 교체후 더 이상의 knock sensor code는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물론 모든 진단과 수리비는 차지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영수증과 invoice 가지고 있습니다)

3. 손님 3차 방문
      A) 증상; check engine light
      B) 진단; code scan 하였고, code P0302,P0304 미스 파이어 코드가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운전석쪽이 아닌,
                    조수석쪽 실린더에서 미스파이어가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아시다시피 18년 된 차이고, 마일수 또한 220만 이상입니다.
                    진단결과 조수석쪽으로 가는 wiring harness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high resistance)
                    또한 fuel injector connector가 secure하지 않았습니다.
      C) 결과; 저희쪽에서 wiring harness repair 하였고, fuel injector connector도 secure 하게 하였습니다.
                    물론 이번에도 손님에게는 일원 한닢 차지하지 않았습니다.
     
오늘이 3/22/2024인데, 손님 차가 지금도 문제가 있는지 아니면 문제가 없는지 저는 모릅니다. 저희 정비소에는 3차 벙문이후로는
아무런 연락이 없으셨습니다.

손님이 올리신 내용중에 “다음에 오시면 차지할 것”이라고 드린 말씀은 오해가 있는듯 합니다. 저희가 고친 엔진에 문제가 있으면 당연히 차지없이 워런티로 수리하여 드립니다. 지금도 모든 손님에게 같은 방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가 드린 말씀은 엔진이 아닌 다른 문제로 인한다면 차지가 될 수도 있다고 드린 말씀입니다. 오햬가 있으시면 푸시길 바랍니다.

손님이 올리신 내용중에 저희 공장에 멕시칸이 있다고 하셨는데, 참 실망스럽습니다. 인종차별도 아니고 멕시칸이 있으면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지요? 저희 공장에는 멕시칸 없습니다. 카운터에서 service adviser는 순수 백인이고, 테크니션은 모두 합법적으로 일하는 미국시민입니다. 다시 묻고 싶습니다. 멕시칸이 있으면 도대체 무엇이 문제입니까? 저에게는 인종차별로 들리네요. 아시다시피 미국에서는 인종차별이 심각한 crime 입니다.

마지막으로 소송을 하셨다고 하던데, 저희쪽에서도 준비하겠습니다. 더불어 조지아텍에 저희 정비소를 나쁜 평을 함부로 하셨는데, 이건 명예훼손입니다. 미국에서는 심각한 crime 입니다. 같은 한인 교포로서 마음에 안든다고 서로에게 상처를 주면서 이럴 필요까지 있을지 의문입니다.

코트에서 뵙겠습니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파팡님의 댓글

파팡 작성일

자기 경험담하고 그이후 기분(리뷰) 말한거 뿐인데 명예회손 어쩌고 협박하는거 보니까 뭔가 찔리는게 있나봅니다 ? 명예훼손은 누가 거짓말을 해서
나한테 피해를줄때 하는겁니다. 경험,개인기분 말하는거 아니라
고친다고 하고 돈을 만불 가까이 받아놓고 못고치면 계속 고칠려고 하든지 돈을 돌려주든지 하는게 당연하고, 법으로하면
법정에서 그사람이 분명히 이깁니다. 돈받고 서비스한다 가 일종의 손님과의 계약인데 그 계약을 안지키면서 법원에서 뭐라고 하실건데요?

터무니없는 변명 고만두고 그사람 입장을 생각하고 고쳐주세요 만불이 적은돈도 아니고..

profile_image

kinka님의 댓글

kinka 작성일

파팡님
찔리는거 전혀 없습니다. 찔리는게 있으면 이렇게까지 글 쓰지 않습니다. 그 손님이 차에 문제가 있다면 저희에게 연락을 하여서 워런티를 받아야 하지요. 아무 연락 없이 소송을 하였다니 저희가 어떻게 하나요?  또한 명예훼손이 확실합니다. 손님이 글에 저희가 중고엔진을 사용하였다고 거짓을 쓰셨고 또한 돌파리 의사하고 표현하면서 저희 정비소를 모욕했습니다. 거짓 statement는 미국법에선 dafamation, slander crime으로 됩니다. 파팡님에게 설명이 되었으면 합니다.

profile_image

TYangGA님의 댓글

TYangGA 작성일

#1 - 엔진 교체 - 100% 한국분들은 Remanufactured 라는 뜻은 중고라고 인식이 되여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알고있고요.
참고로  중고엔진은 ebay 에서도 쉽게 구하고 하는데 몇년도 몇만마일 등등. ebay 가겨이 $1500 에서 $2500 정도 하네요

#2 -  일반 오래된 차에서 나오는 코드는 맞는데, 차를 모르는사람한테는 전혀 이해를 못하지요. 그래도 서비스 차원에서 해주었으니깐 다행인데,
      $8000 정도 주고 고쳤는데, 문제가 생기면 당연히 의심을 하겠죠.

#3 - 이 모든 부품들이 엔진을 교체할때 같이 가는건가요? 아니면 engine 교체랑 전혀 상관이 없는 부품들인가요?
      여기서 사장님께서 말을 잘하셨는데, 왜 220k 된차를 $8000 씩이나 받으면서 고치려고 했는데 의문이 되네요. 다른 정비소 같은면
      차도 오래되었으니깐 그돈으로 중고차 다운해서 구입하라고 하는게 더 낳을꺼 같다고 얘기하는게 맞을꺼 같은데,

3번이상 똑같은 문제로 가게, 딜러, 병원, 모든 비지니스업체를 가서 4번째 서비스를 받는것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갑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생각을 해주셔야됩니다. 그분은 엄청난 스트레스 받고 있을꺼고, 220k 되는차를 사장님의 견해로 엔진 replace 하고 사장님의 말을 믿고 하신분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분의 말은 인종차별로 전혀 들지지도 않고, 제가 들었을때 외국사람을 남미친구로 착각을 했을듯합니다. 전혀 인종차별적 말은 없었습니다.

요번 사건 잘 해결하시고, 다음부터는 오래된차가 그 Value 보다 고치는게 더들어간다 생각하시면 아예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사람들한테는 $8000 에서 $10000 모으는데 몇년, 어떤분은 아예 모으지도 못하는분들이 많답니다. 220k 차를 $8000 인가 만불을 주고 고친다면 제 생각에 그분은 차로 생업을 유지하는분같이 듭니다.

profile_image

carandi님의 댓글

carandi 작성일

손님분의 억울함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적지 않은 돈을 쓰셨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으니 속상한 맘 이해합니다.
그러시다면 아직 워런티가 남아있었고 스와니정비 사장님께서 수리를 약속하셨는데 왜 3차 방문이후 안가보셨나요?
워런티를 받으시는것은 손님의 권리입니다. 그리고 워런티를 해 주는것은 정비소의 의무이구요.

두분이 원만하게 해결을 하시는 모습 보고 싶네요.

profile_image

kinka님의 댓글

kinka 작성일

의견 감사합니다
저희도 항상 수리비용이 큰 정비는 손님에게 자세히 설명드리고 신중하게 결정하시라고 알려드립니다. 또한 사람이 하는 일에 있어서 하나님이 아닌 이상 완벽할 수 없고, 그래서 하는 수리에 대해서 워런티를 드리고요. 차 고치신 손님의 불편함은 충분히 이해하고, 차에 이상이 있으면 저희에게 연락하는게 순서라고 봅니다. 연락도 없이 소송을 하였다니...

profile_image

호남아님의 댓글의 댓글

호남아 작성일

remanufactured 뜻은 엔진을 재생한것이라는 뜻입니다. 컴퓨터를 refurbished 했다면  고장난 컴퓨터를 다시 쓸수있도록 수리했다는 말입니다. remanufactured 도 같은 뜻입니다.

A remanufactured engine is an engine that has been restored to as close to new as possible. The engine is thoroughly inspected and damaged or worn parts are replaced with new or re-machined parts that meet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OEM) specifications.

profile_image

osmo님의 댓글

osmo 작성일

연락 없이 소송 하였다 하시는데 어느 누가 3번씩 가서 달라지는 것
 없는 정비를 신뢰를 하겠읍니까
 이틀 삼일 3번 정비소 맞길때 마다 금전 손실 이 하루에 $ 500.00 ~ $800.00 정도 입니다
 차량이 본인 비지니스 인거죠

 그렇다고 차량 대여 해주는 것도 아니고 .... 모든 뒷 감당 은 본인이 감수 해야되고...
 보이지 않는 금전적 손실 따지면 ... 짐작 하실겁니다

profile_image

kinka님의 댓글

kinka 작성일

호남아님
Remanufactured engine에 대한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그렇키에 그냥 중고엔진과 remanufactured engine은 다른 엔진입니다. 이 손님에게 자세히 엔진에 대해서 설명 하였고, 이 손님이 올리신 invoice에도 remanufactured engine 이라 쓰여져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이 손님은 중고엔진이라고 하였고 많은 분들로 하여금 저희 공장이 오버차지를 한 나쁜 공장으로 생각되도록 하였네요.
참 안타깝습니다.

profile_image

호남아님의 댓글의 댓글

호남아 작성일

엔진이 망가지고 닳은 엔진을 다시 만든것 결국 중고 아닌가요? 중고잖아요 위에 영어로 그렇게 써있잖아요

profile_image

호남아님의 댓글의 댓글

호남아 작성일

A remanufactured engine is essentially a refurbished version of an older engine. Here’s how it works:

Inspection and Disassembly: The original engine is completely disassembled, and each component is thoroughly inspected.
Replacement of Worn Parts: Worn-out or damaged parts are replaced with new or remanufactured components. This process ensures that the engine meets or exceeds factory specifications.
Reusing Some Components: Some parts that are still in good condition are cleaned up and reused. This helps reduce waste and keeps costs down.
Additional Essential Components: In addition to replacing worn parts, remanufactured engines may receive essential updates or improvements to address known issues with specific engine models.
Quality Assurance: The remanufactured engine undergoes rigorous testing to ensure it performs like new. This includes runability testing and verifying that all parts meet or exceed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OEM) specifications.
Warranty: Many remanufactured engines come with warranties, providing peace of mind to the buyer.

이말은 고장난 엔진 다시 고친것이라고 써 있잖아요. 중고지요

profile_image

kinka님의 댓글

kinka 작성일

osmo님
3번씩 오셔서 정비를 받아도 달라지는게 없다는 말은 이해가 안됩니다. 제가 올린 글에 써 있듯이 3번 모두 다른 이유로 진단 되었고, 2번째와 3번째는 아무런 차지 없이 수리하여 드렸습니다.
Invoice에 적혀 있듯이, 물론 손님도 싸인 하셨고, 엔진은 정크야드에서 사오는 중고가 아닌 워런티가 있는 remanufactured engine 이고 제가 수리전에 충분히 설명 드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중고엔진 끼우고 8천불 받았다고 저를 사기꾼 취급한 것이 유감입니다.

profile_image

kinka님의 댓글

kinka 작성일

상황이 여기까지 온 이상, 손님이 저희 정비소를 Sue를 하였고, 저 또한 모든 것을 준비하고 코트에서 뵙겠습니다.

또한 명심하십시오. False statement, slander에 관해서 손님은 책임을 지셔야 할 것입니다.

profile_image

호남아님의 댓글의 댓글

호남아 작성일

저는 저분이 flase statement, 또는 slander 하셨다고 생각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profile_image

kinka님의 댓글

kinka 작성일

많은 사람들이 님이 쓴 글을 읽었고, 그 내용에 멕시칸이 있는 것 같다고 쓰셨습니다. 그렇다면 멕시칸이 있다고 쓰신 정확한 이유는 무엇임가요? 멕시칸이 있어서 무슨 문제 있나요? 저에겐 차별로 밖에 이해가 안되네요.

다시한번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희가 작업한 정비에 대해선 워런티를 드렸고 ,3년 10만마일, 문제가 있으면 저희에게 연락하는게 순서이고 이것이 님의 권리입니다. 님은 권리행사를 안하고 소송을 하셨습니다.
같은 교민으로 진흙탕 싸움을 원하진 않지만, 이미 님이 소송을 하였고 저는 이 소송에 대해서 준비하겠습니다. 코트에서 뵙지요.

모든 님이 하신 말과 쓰신 내용은 책임을 지어야할 것 입니다.

profile_image

파팡님의 댓글

파팡 작성일

내일 아니라 그냥 지나칠려고 했는데 너무 답답해서 말하는데요
누굴 협박할려면 법에대해서 좀 알고 하세요
멕시칸 이 있다,멕시칸이 일하는데 안간다, 난 멕시칸이 싫다 등등 말로서 그런말
아무리해도  불법아니고 인종차별 아닙니다 ! 좀 아세요.
멕시칸이 싫다고 거들에대한 나쁜 행동을하든가,피해를주든가, 직장을 안주든가 등
"행동"을 했을때 인종차별 이라는말 나온다구요. 말도안되는 말로 자꾸 꼬투리를 잡고 협박하지마세요.

"저희가 작업한 정비에 대해선 워런티를 드렸고 ,3년 10만마일, 문제가 있으면 저희에게 연락하는게 순서이고 이것이 님의 권리입니다"
이말은 사장님말이 옳구요 그게 사실이면 법원에가도 저사람 할말없네요.

profile_image

kinka님의 댓글

kinka 작성일

호남아님,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거두절미 하고 저는 손님이 1차 방문시에 엔진을 레코멘드 드렸고 중고엔진과 remanufactured engine에 대한 차이점도 설명 드렸교 그래서 손님이 remanufactured engine을 결정하셨습니다.
가격과 워런티 차이 그리고 두 엔진의 다른점.....

profile_image

toyose님의 댓글

toyose 작성일

제가 스와니정비 사장님께 제 차를 2년간 정비 했는데, 사장님 정직한 분이십니다.
미국 카고밴 22만 메일을 탔으면 별에 별 고장이 날거나 생각 됩니다.
저도 글 올린이의 글을 보았지만, 책임 소재를 말하기에는 차가 너무 노후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엔진을 갈았다고 다른 문제되는 part의 문제점이 해결 되는거는 아니겠죠.

profile_image

Cogitation님의 댓글

Cogitation 작성일

손님 입장에서는 엔진을 교체하면 모든 것이 해결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겠습니까.
이에 대한 설명도 해주셨는지요?
만일 엔진을 교체해도 노후된 차량으로 인하여 다른 부분이 고장 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주고 교체를 했다면 별 문제 없어보이지만 만일 그렇지 않다면
손님 입장에서는 엔지만 교체하면 더 이상의 고장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 않나요?

profile_image

James97님의 댓글

James97 작성일

보면서 너무 황당해서 글을 씁니다.
우선 22만마일 뛴 카고벤 엔진 교체는 할만하죠. 그리고 remanufactured engine 은 중고엔진이지만 중고엔진이 아니죠. 그건 새거랑 다름없죠. 근데 20년전에도 엔진 리빌드하고 그러면 5천불 이상 들어갔던걸로 기억하는데 그걸 8천불정도면 바가지나 비싼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그후에 체크엔진 불 들어와서 교환해주신것들은 진짜 업체 사장님이 서비스로 해주신거라고 봅니다. 교환하신것들은 사실상 엔진이 아니라 센서고 와이어들이라 그건 사실상 엔진 웨렌티에 포함안되는게 맞는것데 무료로 해주셨다는건 진짜 사장님이 서비스로 잘 해주신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처음에 엔진교체를 권하셨을때도 절대 강요는 안하셨을거 같은게... 차 고치는데 8천불은 적은 돈이 아닙니다. 이게 무슨 차사고가 나서 수리비가 아니라 엔진교환 미션 교환은 차주분에게 충분히 설명을 안하실수 있는 문제가 아니죠. 차가 고장나서 제일 돈이 많이 들어가는게 엔진이고 미션인데....
만약 설명을 잘 안해주셨는데도 차주분이 그냥 대충 결정을 하셨다면 그건 본인책임이지 싶네요.
예전에 저도 프리우스 30만마일 넘게 탔는데 엔진이상이 생겨서 두군데 이상에서 맡겼는데 두군데 모두 엔진 교환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차를 트레이드인 했습니다. 결정은 차주가 하는겁니다. 그리고 워렌티를 3년에 10만마일주신거면 사실 새차도 그정도 워렌티 안해줘요  미국 카고벤은.
앞으로 저는 스와니 정비소로 가렵니다.
이정도로 성의있게 답해주시는걸로 봐서는 정비나 수리를해도 그후에 잘못된점이나 실수가 생겨도 잘 처리해주실거란 믿음이 생기네요.

profile_image

하늘은님의 댓글의 댓글

하늘은 작성일

관리 엄청 잘하셨네요 차에 대해서
제가 물어보고 싶을 정 도네요

profile_image

homergo님의 댓글

homergo 작성일

내 경험인데 정직한 정비소는 이렇게 오래되고 마일리지 높은 차는 고쳐야 다른문제가 많을텐데
그냥 다른차 구입하라고 손님한테 말해줍니다. 그런식으로 말해주니까 그사람 믿게되드라고요.
미국인인데 차에 문제가 생기면 꼭 그집에 갑니다. 차 고치고 나서 며칠후 꼭 연락와서 차 어떠냐고 물어보더라구요

profile_image

하늘은님의 댓글

하늘은 작성일

22만 마일이상 된 차는 그냥 폐차시켜야죠..
토요타 시에나 벤 관리 잘했어도 30만까지
겨우 탈려나..그것도 미국 벤 이라면 문제가
여기저기 나오겠죠 차도 사람 몸 같습니다..

누구 잘잘못을 떠나 한인끼리 현실에 이치에
맞게 서로 맘 상하지 않게 잘 해결 하길 바래요

profile_image

Minkie님의 댓글

Minkie 작성일

차주께서 잘못선택하신 정비업소입니다
그정비소는 오일이나 바꾸어주는 수준입니다
그정비소을 2년정도 차량오일을 교환하였으나
한번 차에 문제가있어서
견적을 보았더니 50.00을 차지하고(견적하는대 처음으로 지불했습니다)
에어컨이 작동하지 않아서 정비을부탁하였으나
수리하지 못하며 100.00을 청구하여 지불하였습니다
다른 정비업소 방문하니
수와니 정비소에서
프리온을 넘많이 차지하여
정비공이 프리온을 조정하여
간단한 센스을 조작하여 수리하였습니다
그후로는 수와니 정비소는 가지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람니다

profile_image

호남아님의 댓글

호남아 작성일

단지 서비스가 불만족스러웠다라고만 썼다면 명예훼손죄가 성립되지 않지만  피해자가 범죄를 저질렀고, 정직하지 못한 사람이며, 자격이 없는 사람이라는 등 허위사실을 유포했을 때는 명예훼손이 성립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미국에서는 특정인에 대한 전문성, 범죄기록, 성병 여부 등 3가지 항목에 대해서는  허위사실을 유포할 경우 원고는 피해 규모를 증명할 필요가 없이 손해배상 및 명예훼손 혐의 고소가 가능해 주의해야 한다고 김 변호사는 강조했다.

그러나 한국과는 달리 피고가 주장한 내용이 사실이라면 실제 손해여부와는 상관없이 명예훼손혐의는 인정되지 않는다.

profile_image

호남아님의 댓글

호남아 작성일

저도 여기서 손님컴을 여러번 수리 해주었지만 300불 컴인데 150불 나오면 버리고 새것 사라고 했습니다

Total 14,178건 1 페이지
질문답변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4178 하나둘셋123 70 04-26
14177 설록 41 04-26
14176
홍반장 인기글N새글 댓글1
snoopy629 457 04-26
14175 slxs23 323 04-25
14174 bluesun 258 04-25
14173 SRKim 265 04-24
14172 에스키모 195 04-24
14171 Happyduluth 633 04-24
14170 mihihi 909 04-23
14169
운전면허증 리뉴 인기글 댓글2
Cozy101 580 04-23
14168 Momosunshine 503 04-22
14167 msch 166 04-22
14166 cellphone 389 04-22
14165
소주 인기글 댓글1
chaos 929 04-22
14164 Circumstantial 676 04-22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GTKSA
회장: 김준우 president@gtksa.net
홈페이지 오류 문의: webmaster@gtksa.net
채용 문의: vicepresident@gtksa.net
광고 문의: treasury@gtksa.net
Copyright © https://gtksa.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