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센타 에서. 작업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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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2022년형 부딪쳐서 조수석 양쪽 바뀌터지고 견인 후
타이어교환 4짝 모두교환 후. 로워암(휘어짐)교환 , 소바교환후 고속도로 타니 웅웅거리는 소리~
그리고 베어링교환. 후.(여기까지 돈 많이 들어감)
40마일에서 약간의 웅웅소음 ~~~
시운전후. 타이어 교환전에 훨에 상당한 스크래치.
현재. 계속타고 다녀도 되고 10,000마일 정도
타면 후 에 타이어변형올 수 있다고 ,....하는
데....
훨은 개당tax포함.(정품) $918.23정도. 라고 해서 교환~
지금 현재도 40마일에서 45마일정도에. 우우웅 소리가나네요
카센타 에서는 머플러가 떠는소리라고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말이 맞는건지 아니면 틀린건지
분간하기 어렵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이 게시물은 webmaster님에 의해 2025-11-14 09:36:46 자유게시판에서 이동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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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여유있게님의 댓글
여유있게 작성일
실력이 있으면 정확한 진단을 해서 문제를 해결 했을텐데...
아님 말고식으로 이것 저것 고쳐보고 운 좋으면 문제 해결하고...원글님,돈도 돈이지만 스트레스 많이 받았겠네요..ㅠㅠ

wpdjawn님의 댓글
wpdjawn 작성일타이어 고속발란스 보셧나요? 디스카운트타이어샾 같은데서 타이어 갈면 무료로 해주는데 이게 원인이 아닐수도 있겟지만 저같은경우 비슷한 속도에서 웅웅 소리가나서 고속발란스 보고나니 괜찮앗던 경우엿어요

Zippo138님의 댓글
Zippo138 작성일
로워암을 교환하고 서스팬션이랑 베어링까지 교환을 할 정도였으면 꽤 큰 사고였을거 같아요.
그리서 다른 부분이 휘어서 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우선 들지만....
주행중 얼라이언먼트가 잘 맞는다면 그나마 다행이고 그 속도에서 우우웅 소리는 여러 원인일수 있는데
타이어소음일수도 있어요. 공기압 적정한지 확인해보시고..
휠에 상당한 스크래치가 있다고 만마일 주행중 타이어 변형이 온다는건 좀 믿기 힘드네요.
타이어 변형이 온다는건 얼라이언먼트가 안맞는건데 만약 그렇다면 서스팬션쪽에 뭔가가 휘어져서 육안으로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머플러가 떠는 소리는 우우웅 이런식이 아닌걸로 알아요.
실제로 보고 듣고 느껴보지 못한 상태에서 그냥 대강의 느낌으로 말씀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