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회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학생회 회칙

학생회 회칙


​1. 명칭

이 모임을 조지아텍 한인 학생회 (Georgia Tech Korean Student Association) 혹은 약칭 GTKSA (이하 학생회) 라 칭한다. SGA에 등록된 정식 Student Organization으로 Active Status를 유지한다.

 

2. 목적

조지아텍 한인 학생회의 목적은 학내 회원의 권익과 이해를 도모하고 나아가 학내와 지역 사회에서 한국 문화와 역사,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는데 있다. 전공을 불문하고 모든 조지아텍 내의 한인 학생들간의 교류를 돕고 학생간/동문과의 친목을 도모한다.

 

3. 회칙 제정

조지아텍 한인 학생회 회칙 (Constitution) 의 추가와 변경은 회장의 발기 아래 임원진의 만장일치로 이루어 진다.

 

4. 회원 자격

조지아텍 한인 학생회 회원의 자격은 조지아텍에 재직, 재학 중인, 혹은 졸업한 모든 Korean/Korean American에게 주어지며, 연구원, 포닥, 교수직도 이에 포함된다. 단, GTKSA 에서지칭하는 공식적인 재학생의 범주는 석/박사 과정을 기본으로 하고 편의상 박사 후 과정까지 포함한다.

 

5. 학생회 수직 구성과 역할

일반적으로 학생회의 수직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직책은 임기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회장부회장재정국장총무 - 채용국장 - 동문협력국장 - 홍보국장 - 웹마스터과대표 - 동호회 대표그외 모든 회원

각 직책은 다음과 같이 권한을 이행할 수 있고, 그에 따른 책임이 부여된다.

 
회장 (President)대학원 재학중인 학생으로 후보 등록 후 투표로 선출된다. 후보 등록 예정자는 석/박사 재학 중인 대학원 학생으로 최소 다음 해 봄학기까지 재학 예정이어야 하며, 최소 1년 (가을/봄 2학기) 동안 학생회에서 직책을 맡아 학생회 활동을 했던 사람에 한한다. 회장직 후보등록을 위해서는 공약문을 제출해야 한다. 후보등록은 대략적으로 4월 중에 공고 및 선출을 한다. 복수 후보인 경우 4월 중에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해 재학생 투표를 실시하며 다수 회원의 찬성으로 선출한다. 단독 후보인 경우 무투표 당선을 원칙으로 한다. 후보자가 없을 경우 전임회장이 후보를 지명, 회장직을 승계할 수 있다. 회장은 모든 임원 선발권을 가지며 이들은 회장과 같은 기간 안에 권한을 발휘할 수 있다. 학생회 임기는 그 해 여름학기부터 다음 해 봄학기가 마지막 날까지 이며, 여름학기 동안에는 인수인계 기간으로 두 기수의 학생회가 함께 활동할 수 있다. 임기는 1년이 원칙이며 중도 사임을 하는 경우, 회장의 자격은 박탈되며 부회장이 회장의 권한을 대신한다. 부회장이 회장의 권한 대행을 동의하지 않을 경우 새로운 후보등록 및 투표를 통해 회장을 선출한다.· 투표 자격은 GTKSA 재학생 누구든 가능하고, 그 해 5월 또는 8월 졸업예정인 학생도 이에 포함된다. 투표날에 직접 참석한 멤버만이 투표할 수 있다.
부회장 (Vice President)회장의 지명으로 선출되며 회장을 보좌한다. 채용설명회 유치의 총괄적 책임을 맡고 이와 관련된 외부 회사들과의 1st Contact Point이다. 채용국장과 함께 채용관련 업무를 나눠서 진행한다. 그 외 학생회 행사를 돕는다. 회장 부재시 혹은 중임시 부회장이 그 임무를 대신할 수 있다.
재정국장 (Treasurer)회장의 지명으로 선출되며 학생회의 모든 금전적 책임을 맡는다. 회장과 함께 학생회 계좌의 co-owner이다. 학생회 공금을 지출하는데에 있어 결정권한이 있다. 회장과 긴밀하게 소통하여 소비결정을 내릴 수 있다. 스폰서쉽을 관리하고 매해 일정량의 수익창출을 도맡는다.
총무 (Executive Secretary)회장의 지명으로 선출되며 학생회 행사를 위한 준비와 진행과정을 돕는다. 장소 예약, Audio/Visual Support가 여기에 포함된다. 임원미팅시 서기를 작성한다.
채용국장 (Director of Career Services)회장의 지명으로 선출되며 부회장과 함께 채용설명회 유치를 돕는다. 업무의 분할은 부회장과 합의하에 임의로 정할 수 있다.
동문협력국장 (Director of Alumni Relations)회장의 지명으로 선출되며 동문들과의 1st Contact Point이다. 한국의 총동문회인 GTKAA와 소통하여 한국에서 있는 동문회 행사에 대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전달한다. 애틀랜타에 있는 동문들과 소통하여 매년 학생-동문들과의 만남을 주최한다. 적임자가 없을 경우, 회장이 그 권한을 대행할 수 있다.
홍보국장 (Director of Public Relations)회장의 지명으로 선출되며 학생회 facebook 페이지의 관리 권한을 갖는다. 모든 학생회 행사를 사진으로 기록하고 이를 학생회 사이트와 facebook에 업로드해 관리한다. 그 외 행사소식을 온/오프라인으로 학생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한다.
웹마스터 (Webmaster)회장의 지명으로 선출되며 학생회 홈페이지 관리를 맡는다. 운영원칙에 의하여 웹사이트 회원과 게시물을 관리하고, 외부 관리업체와의 협력관계에서 학생회 측 책임자이다.
과대표 (College/School/Department Representatives)각 과에서 한 명씩 선출하여 학생회 임원과 각 소속과 회원간의 의사전달을 맡는다. 선출시기, 임기, 그리고 중임 여부는 각 소속과 회원의 의사에 의해 결정된다.
동호회 대표 (Club Representatives)각 동호회에서 한 명씩 선출하여 학생회 임원과 소속 동호회원간의 의사전달을 맡는다. 선출시기, 임기, 그리고 중임 여부는 각 동호회원의 의사에 의해 결정된다.· 동호회 설립은 대학원 재학생이라면 자유롭게 가능하나, 학생회에 지원을 받는 공식동호회는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1) 동호회와 관련된 정보는 모든 재학생들이 열람 가능해야하며, 동호회 회원 가입의 조건이 없고, 재학생이라면 누구든 자유롭게 가입을 할 수 있어야 한다. (2) 공식 동호회 설립은 해당 동호회에 등록을 원하는 재학생 최초 10명의 서명이 있을 경우 정식 등록 가능하다. (3) 동호회 목적에 맞는 첫 학기의 활동 후, 두번째 학기부터 GTKSA 공식 동호회로 인정된다.
 
회원 (Member)은 위 직책에 있지 않는 모든 이들을 칭한다.

 ​6. 학생회 운영 지침
외부와 접촉시 개인정보 보호차원으로 @gtksa.net 공식 이메일만 사용한다. 또한, 회장 및 부회장은 1년 동안 사용할 gtksa 명함을 제공 받을 수 있다.· GTKSA는 비영리단체로 1년 동안 수입에 따른 Profit을 남기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학생회 임원진은 월급이나 임금이 없는 직책이나, 회장의 재량아래 운영비 목적으로 한 학기에 최대 $100 수여할 수 있다.· 학생회 활동에 쓰여진 각종 운영비 (기름값, 주차비 등)는 학생회비에서 환급 가능하고, 행사 후 임원진 회식비, 임원진 미팅시 식사/음료 값은 학생회 예산으로 제공된다. 단, 임원진 미팅은 회장의 승인 아래 최소 전체 임원진의 1/3이 참석해야한다. 모든 영수증은 스캔 후 재정국장에게 공유하며, 체크 발급을 원칙으로 한다.· 학생회 Business 계좌, debit card, check는 회장과 재정국장만 부여받으며, 회장이나 재정국장 변경시 지난 임원진은 account 관리자에서 삭제되고, debit card는 폐기한다.· 재정내역은 회장과 재정국장만 수정/열람 가능하고, 기타 임원진은 회장과 재정국장의 승인 아래 조회 가능하다.

2021/03/30 Updat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GTKSA
회장: 김준우 president@gtksa.net
홈페이지 오류 문의: webmaster@gtksa.net
채용 문의: vicepresident@gtksa.net
광고 문의: treasury@gtksa.net
Copyright © https://gtksa.net All rights reserved.